하루 10분 읽는 정보센터

오늘의 달러환율, 원달러환율전망 본문

- 정보가되는글

오늘의 달러환율, 원달러환율전망

최근10분전 2019. 10. 22. 13:3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블리비아테 입니다. 

원달러환율이 요즘 많이 내려간 상태입니다. 

경기에 대한 정보는 저는 모르기 때문에, 원달러환율의 전망이 어떠하다고 말할 수 없는 위치이며, 사실 전문가라고 해도 명확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저는 매일 2시에 달러환율알람설정을 해서 받

고 확인을 하는데요. 


 


https://ckrgksskan.tistory.com/57

환율알림설정방법 



환율이 내려갈때 구입을 하고 오를 때 팔려고 환테크를 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사실 환테크는 5천달라 이상 구입을 했을 때 이익을 조금 볼수 있거나 투자할만하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쌀때 사도 돈을 더 주고 사고, 더주고 팔기 때문이죠 

결국 이익을 보려면 많은 돈을 입금 해야 어느정도 수익이 발생했구나 생각할 수 있답니다. 

그래서 달러적금도 사실 그렇게 큰 의미가 없을 것 같고 해서 저는 여행 혹은 미래를 위해서 나중에 환전해서 쓸 생각으로 쌀때 미리 구입을 하고 있어요. 

요즘 여행을 갈 때 미국이라고 해서 달러만 받는다? 그런거 아니거든요 

베트남, 보라카이를 가더라도 한국에서 우선 달러로 바꾸고, 현지에 가서 현지화로 바꾸기 때문에 결국 달러를 저렴하게 구입하는게 조금이나마 여행비를 아끼는 방법이기도 한것 같아서 모으고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모으면 좋겠지만, 우선 달러가 내려할 때 조금씩 구입하는데 신한은행을 이용하고 있어요. 최소 50달러를 구입해야 금고에 넣을 수 있답니다. 




첫번째 구입은, 1196.59원에 구입. 그 뒤로 달러환율알람을 받고 1183.76에 50달러를 추가로 구입했습니다. 


 


2019.10.22. 원달러환율

오늘은 1170.80입니다. 최초 구입보다 26원이나 내려간 상태라 최근 몇달간 이런 추세가 아니였는데 구입을 해놓을까 고민중에 도움이 될까하여 이렇게 포스팅을 합니다. 


9. 10월 중에 오늘이 제일 하락한 날이네요. 


달러적금, 달러예금, 달러보험 많이들 있지만 돈이 없고 소액으로 소소한 즐거움을 누리고 싶다면 저처럼 환율알람설정하여 구입을 해보는건 어떨까요? 

언제든지 떠날 수 있는 총알을 마련한 든든한? ^^ 

그런 희망으로 월급쟁이들 사는 재미도 있을 듯 합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제가 예전에 포스팅한 알람 설정하는 방법 확인해 보시고 

모두 즐거운 재태크 하시길 ^^ 

이상 오블리비아테였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