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 읽는 정보센터

아보카도어원, 파인애플 어원을 알아볼까요 본문

- 정보가되는글

아보카도어원, 파인애플 어원을 알아볼까요

최근10분전 2020. 1. 16. 21:3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알고싶은게 많은 오블리비아테 입니다. 

 

혹시 각종 단어의 어원에 대하여 생각해 보신적 있나요 

 

" 어떤 단어의 근원적인 형태. 또는 어떤 말이 생겨난 근원 " 이라고 하는데요, 

단어가 전달 전달 되어 말로 이뤄지는 경우도 있고

사람이름을 본 떠 만들어 지는 경우도 있고 

어떤 단어에서 파생되는 것도 있고 다양한데요,  

 

 

 

 

그 중 아보카도의 어원에 대하여 이야기를 하다가 궁금해서 이렇게 글을 적습니다. 

 

우선 검색하다가 알게 된 것인데 아이들이 좋아하는 파인애플은  어떤 단어인지 아시나요   
그것도 역사가 있다고 하네요 

 

파인애플은 브라질의 남쪽의 남아메리카의 파라과이에서 시작되었다고 하네요. 인디언주민들은 파인애플을 Ananas라고 불렀다고 해요. 그때 남아메리카와 중앙아메리카를 통해서 인도의 서부로 퍼졌다고 합니다.  그때 콜럼버스가 캐리비언으로 가던중 과달루페의 섬에서 파인애플을 발견하였다고 하는데요, 특이하게 생겼고 솔방울 처럼 생겼지만 속은 사과같다고 해서 두 단어를 합쳐 pine(소나무)와 apple 를 합쳐 파인애플이라고 했다고 합니다.  이 과일은 흔하지 않아서 비싼 가격에 수입이 되고 잉글랜드의 왕이었던 찰스 2세가 파인애플을 선물로 받는 그림이 있을 정도라고 하니, 왕이 받는 과일. 일반인에게 사치이며 비싸고 값진거였겠지요 
생각해보면 저 어릴때도 파인애플은 비싼 과일이고  먹기힘든 과일이었답니다. 바나나도 마찬가지였고. 지금은 싸지만 ㅎㅎ 이렇게 제가 젊은 사람이 아니라는 힌트가 나오네요 ^^:; 

 

 

 

 

(파인애플 구입해서 먹고 싶은 1인 , 코스트코에서 파인애플을 사면 다 썰어 주더라고요~ 이마트도~ 집에서 썰면.. 쓰레기가 너무 많이 나와요. 아무튼.. 삼천포로 빠졌네요~~  ) 

 

 

 



아무튼 파인애플의 어원은 이런데, 
혹시 아보카도의 어원도 아시나요 ?? 

 

 

 

 

 

 

출처 https://pixabay.com/

 



아보카도는 녹나무과 종자식물의 한 부분으로 분류가 되는데요, 아보카도가 요리에 사용되다 보니 채소라고 알고 있지만 과일에 속한답니다. 


아보카도는 멕시코의 중남부에서 기원했다고 합니다. 저는 먹은지 얼마 안된 과일 중에 하나인데, 기원이있는 오래된 과일이었더라고요 영어기록 ㅜㅇ에는 1969년 avogato pear라고 쓴거라고 하네요. 

 

 

 

배모양이기도 해서  pear라고 불리는듯 합니다. 

 

 

 



어느 책에는, 아보카도는 고 환 이라는 뜻인 아즈텍 언어, 아우아카티 (ahua-cati)에서 유래 되었다고 합니다. 과일의 모양과 과일이 나무에 쌍으로 매달려 있어서 그렇다고 하네요. 책에 나온 이야기 이긴 한데 

유래 라고 하니 구전되다 보니 아닐 수도 있겠다는 생각은 해보았답니다. 

 



오늘은 제가 궁금한 이야기로 적어 보았답니다. 

 

아보카도를 썰어서, 와사비 간장과 숙주나물을 볶아 넣어서 비벼 먹으면 정말 꿀맛인데요 

주말에 한번 만들어서 먹어봐야겠습니다. 

 

아보카도와 파인애플 어원에 대하여 도움이 되셨나요 

이상 오블리비아테였습니다~ 

 

 

 

 


 

반응형
Comments